미국으로 유학, 취직을 한다면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되는 어플 TOP3

 각 나라마다 많이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은 다릅니다. 따라서 다른 나라로 가서 거주한다면 이것을 아는 것이 필수로 평가됩니다.


식료품

Target

미국 필수 어플
출처 : Target
플레이 스토어 기준 다운로드 1000만회를 돌파했고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쇼핑앱 9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북미 마트를 생각하면 월마트, 코스트코를 많이 떠올립니다. 여전히 해당 회사들의 점유율이 높지만 최근에는 타켓의 성장세가 놀라울 정도로 빠릅니다. 몇년 전만 해도 마트 업계에 후발주자로 많이 인식이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할인 행사를 많이 하며 매장도 전반전으로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MZ 젊은층을 잘 저격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앱에서 할인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온라인 구매도 가능합니다. 한국보다 더 많은 할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도 마트 앱을 잘 활용하면 한달에 10~20%는 절약할 수 있습니다. 미국은 할인 비율이 크기 때문에 20~30%의 절약도 가능합니다.

타켓 서클 360를 구독하면 더욱 빠른 배송과 추가적인 혜택이 있습니다. 1년으로 결제하면 99달러이고 한달로 나눠서 결제하면 매달 10달러 99센트를 내고 구독할 수 있습니다. 한국의 빠른 배송이 그립다면 해당 서비스를 구독하기 좋습니다. 미국도 전반적으로 배송이 빠른 편 이긴 하지만 한국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속도를 체험하려면 이렇게 별도로 구독을 해야 됩니다. 북마의 물가를 생각하면 구독료는 저렴한 편 입니다.

결제

Venmo

북미에서 송금을 하고 뭔가 결제를 한다면 Venmo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한국의 카카오뱅크 등으로 송금과 결제가 가능하지만 느립니다. 빠른 송금으로 해도 최소 24시간은 걸립니다. 또한 결제의 경우 국가간 수수료를 인해서 한국 계좌에 연결된 카드로 결제하면 많은 수수료를 내야 됩니다. 따라서 현지에서 통용되는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국, 캐나다, 멕시코 등에서 필수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북미권에서 뭔가 결제를 하거나 송금, 입금을 할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으로 치면 카카오뱅크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8000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실질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국도 토스 등이 있지만 카카오뱅크의 점유율이 높은 것 처럼 북미에서는 벤모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가입이 쉽고 수수료, 계좌유지비용도 없다는 것 입니다.

해외에서 계좌를 개설하거나 금융 서비스를 사용하면 계좌유지비용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측면에서 벤모의 거의 무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간혹 수수료를 내야 되는 상황이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무료 입니다. Zelle, Paypal 등 다른 어플들도 있지만 가입의 편리함과 사용료를 생각하면 벤모의 장점이 압도적으로 평가됩니다. 따라서 유학생이나 주재원 직원들이 많이 씁니다.

기타

렌트카

다른 State로 이동하면 보통 비행기로 많이 합니다. 워낙 국토가 넓고 너무 먼 거리면 그냥 비행기를 타는 것이 더 저렴할 수 있습니다. 도착지에 내려서 이동할 때 렌트카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택시는 비싸고 대중교통은 다니지 않는 지역이 많고, 있어도 배차간격이 깁니다. 공항에 내려서 이동을 하면 기본적으로 시내 중심지를 거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당 장소에서 렌트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 회사가 있지만 Hertz Car Rentals를 추천합니다. 미국식 발음으로 허츠라고 읽습니다. 일단 가입이 간단하고 인증하는 것도 쉽습니다. 면허증과 얼굴을 촬영하고 인증하면 됩니다. 이 때 면허증은 미국에서 인정되는 것을 보유해야 됩니다. 전반적으로 차의 관리가 잘 되어 있어서 청결한 자동차를 운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hertz gold 멤버로 가입하면 추가 혜택도 있습니다. 자주 사용한다면 gold 멤버로 가입하는 것도 좋습니다.

생활

당연히 구글맵이 필수로 평가됩니다. 한국은 구글맵을 사용하면 간혹 정확하지 않은 경우도 있는데 미국에서는 아주 높은 정확도를 자랑합니다. 또한 면허가 없으면 우버로 이동하는 것이 사실상 필수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노란색 택시보다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우버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외에도 육류, 해산물을 많이 먹으면 ButcherBox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멤버십을 구독하면 진공 포장돼서 고기, 생선 등을 저렴한 가격에 보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