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일하다 보면 피로감이 쌓이고 쉽게 풀리지 않습니다. 이때 가장 좋은 방법은 아침 루틴으로 해결하는 것 입니다.
STEP1
![]() |
좋은 습관 |
일단 일어나려고 했던 시간에 최대한 맞춰서 일어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시간으로 정해놓은 이유는 아침을 여유롭게 준비하고 밥을 천천히 먹는데 적절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만약 그것보다 늦게 일어나면 정신없고 분주한 아침이 되기 때문에 이것을 지키는 것이 첫번째 시작입니다. 우선 샤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치는 일단 생략하고 머리를 감고 몸을 씻는 것 입니다. 양치를 먼저하는 것이 좋다면 해도 됩니다.
이제 밥을 먹고 양치를 합니다. 양치를 미리했다면 가글로 간단하게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아무튼 밥을 먹고 치아를 청결하게 하고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서 양치 또는 가글은 필수입니다. 둘다해도 되고 둘중하나만 해도 괜찮습니다. 이제 가장 중요한 과정이 남았습니다. 바로 몸을 움직이는 것 입니다. 가장 이상적인 것은 스트레칭 또는 요가를 하며 몸을 이완시키는 것 입니다. 아침에 이것을 하면 피로감이 적고 하루종일 좋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일단 근육이 이완되며 몸이 풀리고 상쾌해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관절, 인대 등도 단련하며 건강에 좋게 작용합니다. 너무 무리하며 할 필요는 없기 때문에 최소 5분 ~ 최대 20분 정도로 루틴을 만들면 됩니다. 너무 국민체조식으로 과격하게 하는 것 보다는 최대한 천천히 쉬운 동작으로 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이렇게 매일 한다면 피로감이 확실히 덜 한 것을 알 수 있고 하루종일 좋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STEP2
밖에 나가기 전에 머리를 최대한 잘 말리는 것이 좋습니다. 추운 겨울이 아니여도 봄, 가을에도 습기가 있는 머리로 인해서 컨디션이 저하되거나 감기에 걸릴 수 있습니다. 평소에 드라이기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수건으로 최대한 잘 닦고 터는 것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무리로 빗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양을 잡는 이유도 있지만 빗질을 하면 머리카락이 잘 펴지며 표면적이 증가하기 때문에 습기가 더 빨리 날아갑니다.
샤워를 하고 드라이를 하는 것은 스타일링을 하는 목적도 있지만 컨디션을 유지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아주 더운 여름이 아니라면 머리에서 습기를 최대한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연건조를 하고 싶다면 최소 30분은 필요합니다. 이때는 평소보다 30분 먼저 일어나는 습관을 만들어야 시간이 맞을 수 있습니다. 요약하면 스트레칭을 하고 머리만 잘 말려도 컨디션 관리에 큰 도움이 됩니다.
기타
이렇게 간단하게 피로감을 줄이고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다니 놀랍기도 합니다. 처음에는 약간 의심할 수 있지만 일주일만 지속해도 효과가 있는 것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거창하게 비타민을 먹거나 헬스를 다닐 필요없이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좋은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과도한 비타민은 역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헬스는 평소에 하지 않았다면 몇달동안은 피로감을 계속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헬스를 꾸준히 하는 것은 추천합니다. 하지만 익숙해지고 근육이 만들어지는데 최소 몇달은 필요합니다. 1년 이상 꾸준히 할 생각이면 헬스를 추천하지만 그것이 아니라면 하지 않는 것이 컨디션 유지에는 좋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아침에는 스마트폰, 과식을 자제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정시에 출근하기 위해서 바쁠 수 있지만 필요없는 스마트폰 사용, 과도한 음식 섭취는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