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을 권장하지 않는 미드 추천

 제작비와 배우들을 바탕으로 한국 드라마보다 스케일이 큰 것이 특징입니다. 대부분은 재미있지만 간혹 재미없는 작품도 있습니다. 시간을 아끼기 위해서 가급적이면 보지 않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그림형제

그림형제 에덜린드 배우
출처 : 클레어 커피
일단 제목에서부터 혼동을 줍니다. 형제라는 말이 들어가서 뭔가 형제가 주인공인가 하는 착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그림 일족의 버크하트가 주인공 입니다. 제목을 그림형제라고 지은 이유는 해당 드라마 컨셉이 동화작가 그림형제에서 가져왔기 때문입니다. 영어 제목은 나름 깔끔합니다. 영어 원제목은 그냥 Grimm(그림)입니다. 한국어를 했을 때는 무슨 예술과 관련있나 생각할 수 있습니다.

딱히 그것과는 상관없고 요괴를 퇴치하는 그림 일족의 후손이 현대에 나타난 요괴를 퇴치하는 내용입니다. 솔직히 시즌1은 나름 재미있습니다. 21세기에 요괴들이 사람들과 섞여서 살고 있으며 보통은 문제를 일으키지 않습니다. 하지만 특정 시기나 욕구가 생기면 납치하거나 문제를 일으킵니다. 이 때 그림 일족의 버크하트가 나서서 문제를 해결합니다. 빌런을 처치하는 전형적인 히어로 스토리를 갖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각보다 재미있고 다양한 요괴들이 등장해서 흥미롭기도 합니다. 하지만 정확히 시즌1이 한계입니다. 요괴와 대결하는 과정에서 너무 허무하게 주인공 버프로 이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른 드라마면 주인공이 성장하거나 탄탄한 서사를 바탕으로 이기는 내용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버크하트는 시즌1부터 일관적으로 운빨에 의존해서 계속 이깁니다. 또한 왜 이기는지 이해가 안되는 에피소드도 많습니다.

요괴들이 처음에 버크하트를 보고 "그림?"하면서 놀랍니다. 처음에는 신선하지만 나중에는 또 시작이구나 하면서 지루해집니다. "그림?"이 한마디를 내뱉고 이후에 그냥 발리는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간단히 말하면 컨셉이나 설정은 흥미롭지만 매번 똑같은 패턴과 너무 과한 주인공 버프로 재미를 반감시켰습니다. 소재 자체는 괜찮기 때문에 시즌6까지 방영되었습니다. 웬만한면 시즌1까지만 보고 조금더 보고 싶다면 시즌2까지는 괜찮습니다.

레볼루션

전 세계의 전력이 중단되며 중세시대로 돌아간다는 설정으로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일단 시작이 아주 신선하기 때문에 시즌1 1화는 재미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처음이자 마지막입니다. 혹시 재미있어 지겠지 하며 계속보면 후회할 확률이 높습니다. 그림형제는 그래도 다양한 캐릭터들이 나오고 나름 변화도 있습니다. 하지만 레볼루션은 대부분 주인공 시점에서 진행되다가 알 수 없는 전개가 이어집니다.

별다른 맥락도 없이 이야기가 진행되서 재미를 급격히 낮춥니다. 아무리 평가가 별로인 드라마도 시즌1 정도는 그냥 괜찮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하지만 레볼루션은 시즌1 4화쯤부터 지루함을 자아냅니다. 혹시 누군가 재미있다고 한다면 그냥 거르고 보지 않는 것을 적극적으로 권장합니다. 매회 시청률이 하락하며 결국 시즌2까지만 제작되었습니다. 막상 배우들의 캐스팅은 좋았는데 연기력 낭비였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트레이시 스피리다코스, 빌리 버크, 잔카를로 에스포지토, 엘리자베스 미첼, J. D. 파도 등 연기파 배우들이 다수 출연합니다. 해당 배우들의 다른 모습을 보고 싶다면 몇화 정도는 봐도 좋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배우들의 연기력에도 어이없는 스토리 전개가 해소되지 않습니다. 레볼루션을 보고 다른 드라마를 보면 아주 명작으로 착각이 들기도 합니다. 수면제 드라마라는 평가가 많습니다.

히어로즈

약간 의외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결론부터 얘기하면 그림형제와 비슷한 느낌을 줍니다. 소재는 괜찮고 시즌1의 완성도 높습니다. 시즌2까지는 나름 무난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떡밥과 중구난방한 진행으로 이야기가 산으로 갑니다. 초능력을 쓰며 지구의 평화를 지키는 히어로물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시즌1에서는 나름 완성도가 높았고 재미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시즌2부터 뭐지하는 반응이 많았습니다.

나름 팬층이 있었기 때문에 시즌5까지 제작되었습니다. 미국 드라마는 웬만하면 시즌4~5 정도는까지는 갑니다. 아주 인기가 있다면 시즌7 이상이 제작됩니다. 다양한 초능력자가 등장하기 때문에 등장하는 배우들도 많습니다. 시즌3부터는 그냥 이 재미로 본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그림형제와 마찬가지로 웬만하면 시즌1까지 보는 것이 좋습니다. 조금더 보고 싶다면 시즌2까지도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