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밴드 오아시스가 재결합 기념으로 2025년 콘서트 일정을 발표했습니다. 북중미, 남미, 오세아니아, 아시아 국가를 투어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확한 일정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2025년에 방문하는 것은 확실합니다.
예상
출처 : Oasis 인스타 |
현재 자국 영국 투어가 2025년 7~8월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오피셜은 아니지만 캐나다, 미국, 멕시코는 9월 콘서트가 유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 방문은 아무리 빨라도 10월이 될 수 있습니다. 호주, 일본, 한국에 이 시기에 방문할 수 있습니다. 약간의 휴식을 갖는다면 11월이 될 수 있습니다. 간단히 요약하면 한국 콘서트는 10~12월로 예측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루가 아니라 2~3일 방문할 수도 있습니다.
일단 이번 투어는 갤러거 형제가 다시 뭉친 것을 기념하는 의미가 큽니다. 따라서 많은 국가에 방문하기 보다는 본인들에게 의미가 큰 국가에 방문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유럽은 영국, 아일랜드 공연 일정만 확정이 되었고 북중미, 남미도 미국, 캐나다, 멕시코만 확정이 되었습니다. 추후 일정이 추가될 수 있지만 일반적인 투어처럼 다수의 국가를 방문할 가능성은 낮습니다.
따라서 한국에 최소 2일의 일정은 잡을 확률이 높습니다. 일단 거의 오피셜로 아시아 도시는 서울, 도쿄, 멜버른이 유력합니다. 오피셜이 나오지는 않았지만 관계자에 의하면 세 도시가 거의 확정적으로 알려졌습니다. 장소는 서울 고척돔, 월드컵경기장, 올림픽경기장 등이 가장 유력한 장소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아무튼 16년만에 방문이기 때문에 많은 팬들은 설레고 있습니다.
판매
인터파크 티켓에서 판매할 확률이 높습니다. 최근 린킨파크, 콜드플레이 예매가 모두 이곳에서 이뤄졌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이고 다수의 내한을 꾸준히 진행했습니다. 또한 티켓 구매에 대한 이슈도 있었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는 인터파크 티켓에서 진행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SNS, 공홈 등에서 공지사항을 수시로 확인하면 정확한 정보를 빠르게 알 수 있습니다.
의미
왜 한국이 갤러거 형제에게 의미가 큰 지 궁금할 수 있습니다. 과거 갤러거 형제는 인터뷰에서 한국이 가장 흥미로운 공연중에서 하나였다고 언급했습니다. 한국사람들은 정확한 박자로 박수를 치며 콘서트를 즐길줄 안다고 극찬했습니다. 따라서 형제가 같이 활동하던 시절에 좋은 기억을 갖고 있는 한국을 1순위로 포함한 것 입니다. 호주, 일본은 워낙 음원 판매량이 많기 때문에 포함된 것은 당연합니다.
가장 처음 내한은 2006년으로 단독 공연이였습니다. 이것에 만족했는지 2009년 4월에 다시 한번 단독 공연을 했습니다. 또한 2009년 7월에 지산 락페에 참여하며 한해에 두번이나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2025년이 오아시스의 통산 4번째 한국 방문 입니다. 해체 이후 개인적으로 활동하며 한국에 꽤 자주 왔습니다. 이것을 포함하면 노엘은 10번째, 리암은 6번째 입니다. 아무튼 완전체로는 4번째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