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이 2021년부터 주목 받은 이후에 이미지를 빠르게 만들어 주는 사이트들도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이트들이 초기에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했지만 현재는 구독을 해야 됩니다.
무료
제미나이로 만든 이미지 |
하지만 여전히 무료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구글에서 운영하는 인공지능 사이트 제미나이(Gemini)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가입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래는 그냥 텍스트로 질문만 가능했지만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서 이미지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냥 한국어로 질문을 해도 생각보다 정확도가 더 높습니다. 사실상 챗gpt에 경쟁할 수 있는 사이트는 제미나이가 유일하다고 평가됩니다.
그냥 다소 추상적으로 '이미지를 만들어 줄 수 있어?'라고 입력해도 일단 결과물을 만들어 줍니다. 도시에 불빛이 비추는 이미지를 무난하게 만들어 줬습니다. 입력하는 곳은 하단에 "여기에 프롬프트 입력"이라는 창이 있습니다. 기존처럼 텍스트 중심으로 질문할 수도 있고 원하는 이미지가 있다면 구체적으로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생성 기능은 Imagine3 이라는 명칭으로 발표했습니다.
딱히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하는 것은 아니고 그냥 이미지 생성하는 것이 Imgaine3 입니다. 별도의 설치 없이 기존과 똑같은 대화창에서 이미지도 같이 생성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게 다가옵니다. 만약 추가 확장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면 설정을 눌러서 확장 프로그램 목록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지도, 항공편, 유튜브와 연계해서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확정 프로그램을 추가하지 않아도 답변의 퀄리티가 좋습니다.
명령어 : 샴 고양이가 캣타워에서 노는 이미지 |
질문을 하면 몇 초 안에 사용자가 최대한 만족할 수 있는 이미지를 내 놓습니다. 만약 마음이 들지 않으면 계속 수정해서 재성성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샴 고양이가 캣 타워에서 노는 이미지'를 만들어 달라고 입력했습니다. 그러자 바로 위의 이미지 같은 고화질의 사진을 만들어 줬습니다. 조금 수정해서 '더욱 역동적인 이미지로' 만들어 달라고 요구했습니다. 그러자 아래처럼 수정을 해 줬습니다.
명령어 : 조금더 역동적인 이미지 |
유료
다음은 유료로 구독해서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한달에 10~15달러를 내고 구독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영어로 운영되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돈의 단위가 달러입니다. 한화로 하면 13000~20000원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사이트는 미드저니(Midjourney)가 있습니다. 미드저니로 만든 이미지를 제출하여 디자인 대회에서 우승한 사람이 나왔기 때문에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각종 디자인 대회에서는 인공지능을 사용하지 않고 직접 그린 그림으로 제출해야 된다는 규정이 생겼습니다. 대신 인공지능 전용으로 창작한 별도의 대회들이 생겼습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명령어를 입력하고 기다리면 원하는 이미지를 만들어 줍니다. 다른 인공지능 사이트들과 비슷합니다. 가장 큰 장점은 많은 그림에 대해서 학습이 되었기 때문에 정확도가 높습니다. 자세한 꿀팁은 영상에서 참고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명령어만 잘 입력하면 직접 그린 것 처럼 퀄리티 높은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은 학습하며 프로그램이 정확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이런 특징이 있습니다. 미드저니도 처음 공개 1년 정도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유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확도가 높고 원하는 작품을 쉽게 완성할 수 있기 때문에 그냥 구독해서 계속 이용하기도 합니다.
기타
현재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사이트 중에서는 제미나이가 가장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챗gpt는 질문의 길이를 제한해서 하루에 몇글자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의 샴고양이 사진처럼 무료지만 생각보다 퀄리티가 높습니다. 나중에 유료로 전환할 수도 있지만 당장은 무료이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국내 사이트들은 기능에서 다소 아쉬운 측면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