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글을 쓴다는 것은 쉬운 일입니다. 하지만 블로그 글을 쓰고 돈을 번다고 생각하면 모두 어렵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더 간단합니다.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구글블로그, 네이버블로그 등 많은 플랫폼이 있습니다. 처음 시작하기에는 네이버블로그가 가장 편합니다. 일단 한국어로 검색되는 검색량의 70% 정도를 네이버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어떤 경우에는 글 10개만 써도 블로그 방문자가 꽤 많이 늘어나기도 합니다. 그리고 너무 완벽하고 글을 쓰지 않아도 일단 네이버 검색량 자체가 많기 때문에 기본적인 방문자는 보장됩니다.
따라서 초반에 블로그를 키우기도 용이하고 나름 성장해가는 뿌듯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시작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최소 1개의 네이버 아이디를 갖고 있기 때문에 굳히 회원가입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네이버아이디로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블로그에서 내 블로그를 찾습니다. 내블로그에만 들어가도 아주 간단하게 블로그가 개설됩니다. 사실 아무것도 안하고 글을 써도 상관없습니다.
그래도 뭔가 꾸며보고 싶다면 블로그 관리 항목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블로그 디자인과 설정을 해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애초에 네이버에서 다 제작된 것을 선택하는 것 이기 때문에 이 과정도 아주 간단합니다. 그리고 위젯 기능 등을 활용하여 배너 등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나름 여러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주제는 평소의 취미로 작성하는 것이 가장 쉽고 글도 많이 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