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신청 무제한이 아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승인되기가 생각보다 까다롭습니다. 따라서 애드고시라는 말까지 생겨날 정도입니다. 그래도 승인이 될 때 까지 신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애드센스
출처 : 구글 애드센스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를 무제한으로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대략 10번 정도 연속으로 신청해서 승인이 되지 않으면, 일정기간 해당 사이트를 애드센스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는 비교적 승인이 잘 되는 편입니다. 하지만 구글블로그 등은 승인이 쉽게 되지 않습니다. 생각없이 계속 신청했다가 예상치 못한 일정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블로그에 확실한 컨텐츠를 작성하고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직까지도 블로그로 애드센스를 하는 사람이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계속 관심이 늘어나기 때문에 애드센스 신청이 더 까다로워 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너무 무작정하기 보다는 양질의 컨텐츠 작성에 신경을 쓸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고민해서 아무것이 하지 말라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일단 시작하는 것이 좋다는 것은 동의합니다. 하지만 예전과 비교하면 애드센스가 더 체계화 되었기 때문에 이것을 알아야 된다는 의미입니다.


10번 정도 애드센스 승인이 거절되었으면 2주 동안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애드센스 검토 기간이 1~3주인 것을 감안하면 생각보다 길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예전에 미리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 놓은 것이 여러가지로 이득이 많다는 생각입니다. 역시 뭐든지 미리 준비해서 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이 모를만한 애드센스 신청 소식을 알려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