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크리에이팅 전성시대로 Youtube에 많은 영상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활동하는 크리에이터가 너무 많기 때문에 가끔은 선택하기가 힘듭니다.
출처 : 버거형 유튜브 |
또한 자동 추천 영상은 살짝 진부한 느낌이 있습니다. 능동적으로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몇가지 채널을 소개해 드립니다. 첫번째는 버거형입니다. 배우 박효준이 운영하는 채널입니다. 말죽거리 잔혹사가 대표작품입니다. 거기에서 햄버거라는 캐릭터로 좋은 연기를 펼쳤습니다. 채널명을 본인의 커리어에서 따왔습니다. 주로 개그컨셉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메인은 먹방을 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활용하여 어쩌다 떡볶이라는 본인의 브랜드를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어쩌다 사장이라는 예능에 나가서 만든 떡볶이가 맛있어서 밀키트로 제작을 한 것 입니다. 본인의 예능 출연까지 유튜브 영상과 수익으로 뽑아내는 놀라운 재주가 있습니다. 또한 조인성이 2번이나 버거형 유튜브에 출연했습니다. 그 이후에 구독자가 폭증했습니다. 같은 영화에 출연해서 친분을 쌓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주얼이 약간 부담스러워서 호불호는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소련여자입니다. 버거형 채널과 마찬가지로 일단 메인은 개그로 하고 있습니다. 소재는 디지털 기기나 브랜드 홍보가 많습니다. 홍보 영상을 굉장히 자연스럽고 웃기게 만들어서 광고인데도 오히려 호감이 더 많습니다. 개인적은 스트레스로 채널 이름을 소련여자에서 크리스(구 소련여자)로 바꿨습니다. 일단 소개해드린 두 채널 모두 가볍게 웃으면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