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피싱, 스팸문자 쉽게 차단하는 방법

 최근 날이 갈수록 보이스피싱의 수법이 정교해지고 다양화 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쉽게 차단하는 유용한 기능들을 알려드립니다.

스팸차단

몇 년 동안 유행하고 있는 문자가 몇 가지 있습니다. 휴대폰이 고장나서 다른 번호로 문자를 보냈는데 잘 받았냐고 물어보는 수법입니다. 주로 중장년층을 타켓으로 하고 있습니다. 내용도 엄마 또는 아빠에게 나 스마트폰이 고장나서 다른 임시 휴대폰으로 문자했는데 잘 받았냐고 물어보는 식입니다. 너무 그럴듯 해서 속는 경우도 많습니다. 대답을 하거나 전화를 하지 말고 원래 알고있는 번호로 연락을 하면 보이스피싱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만약에 대답을 하면 금전을 요구하기 때문에 답장을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경우에는 휴대폰번호로 문자가 오기 때문에 그냥 간단하게 차단을 하면 됩니다. 기존의 스팸문자를 차단하는 방법과 똑같습니다. 문자 상단의 세로점 세개를 클릭하고 수신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더 진화된 방법도 있습니다. 바로 해외에서 결제가 됐다는 문자가 오고 이것을 차단하기 위해서 연락을 하라는 것 입니다.

스팸차단

이 경우에는 결제 연락을 하거나 클릭을 하면 안됩니다. 실제로 결제도 되지 않았고 보이스피싱을 예방하는 척하는 보이스피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말 교묘해지고 있습니다. 이 때도 그냥 차단을 해도 되지만 계속 다른 번호로 문자가 오는 상황이 많습니다. 보통 앞자리 3자가 똑같습니다. 그래서 이것을 차단해야 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문제메시지에서 돋보기 아이콘 옆에 있는 세로점 세개를 클릭합니다.


설정으로 들어가고 번호 및 메시지 차단으로 들어갑니다. 이제 수신 차단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여기에서 두번째 줄에 있는 적용기준을 클릭해서 입력번호로 시작으로 설정합니다. 그리고 반복되는 번호 세자리를 입력하면 그 번호로 시작하는 문자가 차단이 됩니다. 보통 006, 001로 시작합니다. 사실 최근에 해외 직구를 많이 해서 젊은 사람들도 이것에 속는 경우가 아주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확실한 해결 방법이 있습니다. 해외 직구를 결제할 때를 제외하고 평소에는 해외결제 기능을 꺼두는 것 입니다. 사용하는 은행어플에 들어가면 해외결제 기능을 끄는 기능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문자가 와도 당연히 아니라는 것을 확신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