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는 1996년생의 대한민국 축구선수입니다. 포지션은 중앙 수비수입니다. 8년째 한국 수비의 뒷문을 단단히 책임지고 있습니다.
출처 : 김민재 인스타그램 |
2018년 월드컵에서는 직전에 부상을 당해서 아쉽게 참여하지 못했습니다. 마침내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는 생애 처음으로 월드컵 무대에 나서게 됐습니다. 뛰어난 기량에서 세계 무대에서 본인의 존재를 각인 시켰습니다. K리그 최강 전북 현대 모터스에서 경력을 시작해서 베이징 궈안으로 이적합니다. 이후 2021-22시즌에 터키 명문 페네르바체로 이적합니다. 터키 리그 최고의 수비수로 평가받으며 고작 한시즌만에 더 높은 리그로 이적합니다.
세리에A 나폴리입니다. 쿨리발리가 첼시로 이적한 상황에서 확실한 대체자가 필요한 나폴리였습니다. 김민재는 이미 전북 시절부터 많은 유럽팀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프리미어리그, 리그1 등 많은 리그가 거론되었지만 최종적으로는 나폴리가 김민재를 영입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팀들보다 유리한 조건을 내걸었다는 것이 이유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적료도 250억이 넘는 금액으로 성사되었습니다. 모두가 아는 것처럼 현재 세리에A에서 최고의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이달의 선수상과 베스트11에 모두 선정되었습니다.
출처 : 김민재 인스타그램 |
사실 터키리그와 세리에A는 수준 차이가 큽니다. 유럽 4대리그로 거론될 정도로 수준이 높은 리그입니다. 잘할 것이라고 예상은 했지만 이렇게 까지 잘할 줄은 아무도 몰랐습니다. 2022-23시즌에 합류해서 현재 전반기를 치뤘습니다. 월드컵 이후 다시 팀에 복귀한 상황입니다. 여기서 최근 놀라운 소식이 있습니다. 고작 반시즌만에 이적설이 나왔습니다. 바로 EPL의 리버풀입니다. 현재 반다이크가 부상을 당해서 장기간 이탈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리버풀이 적극적으로 이적을 검토하고 있다는 소문이 나왔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될 지 조금더 지켜봐야겠지만 아주 놀라운 일입니다. 분데스리가 아우크스부르크에서 홍정호가 중앙 수비수로 뛴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빅클럽 주전 중앙 수비수로 한국 선수가 뛰는 것은 최초입니다. 나폴리는 챔피언스리그에 나가는 좋은 팀입니다. 여기서 리버풀로 간다면 박지성, 손흥민 이후에 다시 한번 축구 팬들을 기쁘게 할 만한 일이 될 수 있습니다. 원래는 여름에 이적할 확률이 높았지만 이제는 상황이 바뀌었습니다. 다른 팀들이 하이재킹을 할 수 있는 확률도 조금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맨유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