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요환은 스타크래프트 레전드 게이머입니다. 쉽게 비교하면 롤의 페이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없었던 전술을 만들어내고 모든 것의 시초가 된 전략을 만들어 냈습니다.
출처 : 임요환 유튜브 |
임요환이 테란으로 데뷔하기 전에는 테란이라는 종족은 스타크래프트에서 가장 약하고 인기가 없는 종족이었습니다. 하지만 임요환은 현재 모든 것의 시초가 되는 빌드업과 전술을 만들어냈습니다. 또한 지형을 잘 활용하고 창의적인 전략을 잘 구사하는 게이머로도 유명했습니다. 다른 게이머들은 이기기 위해서 아주 지루하게 플레이 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임요환은 항상 새롭게 다른 방법을 시도했습니다.
사실 창의적인 방법을 찾았다고 해서 실전에서 쓰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왜냐면 이길 것 이라는 보장도 없고 스스로 모든 것을 알아가야 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임요환은 과감하게 시도를 했습니다. 그래서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을 조금 더 재미있고 흥미롭게 만들었습니다. 당연히 현역 시절에 우승도 많이 했고 상금도 많이 받았습니다. 개인 관리도 잘해서 30대 초반까지 프로게이머로 활동합니다.
일반적으로 20대 중반에 프로게이머를 은퇴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아무래도 손가락의 반응 속도로 결정되는 게임이라서 20대 중반이 되면 반응 속도가 급격히 떨어진다고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아주 대단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유튜브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메인 컨텐츠는 포커입니다. 프로 포커 플레이어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누적 상금은 7억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끔씩 스타크래프트를 하는 영상도 올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