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많이 사용하는 메신저, 왓츠앱, 인스타그램

 한국에서는 카카오톡을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에서는 조금 다릅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은 왓츠앱입니다.

왓츠앱

특히 유럽에서 가장 많이 쓰고 있습니다. 기능은 동일하게 메신저입니다. 하지만 카카오톡보다 가볍고 직관적입니다. 일단 카카오톡은 여러가지 기능이 추가되고 용량도 아주 커지고 광고도 많이 붙고 있습니다. 하지만 왓츠앱은 철저하게 메신저 기능에만 충실하고 있습니다. 즉 대화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 입니다. 따라서 익숙해지면 왓츠앱이 오히려 더 쓰기 편하고 좋습니다. 카카오톡보다 먼저 개발되었기 때문에 카카오톡에서 왓츠앱의 기능을 많이 따라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PC버전도 제공합니다. 간단하게 큐알코드 인증을 하면됩니다. 대화도 기본적으로 보안이 됩니다. 확실히 한국에서 제작된 앱보다는 해외가 보안성이 높습니다.


사용자 친화적이고 대화 목적에 충실한 어플리케이션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왓츠앱을 쓰고 있습니다. 유럽에 유학을 하거나 장기간 체류한다면 필수적으로 써야되는 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의외로 인스타그램도 많이 사용합니다. 인스타그램에 채팅 기능이 있지만 한국에서는 활발하게 사용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외국에서는 많이 사용하는 편 입니다. 특히 미국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사진을 공유하며 소셜 기능도 하고 대화 기능도 동시에 하고 있습니다.


효율성을 중요시하는 미국인들에게 대화 기능을 제공하는 인스타그램 하나만 사용하면 모든 것이 해결됩니다. 따라서 미국의 취향을 저격한 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서 짧은 릴스나 스토리도 인기가 많아서 재미있는 영상이나 유행하는 것들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소셜 기능과 채팅 기능을 동시에 제공하는 편리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추가적으로 일본에서는 라인을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