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6년 개봉한 탑건1의 후속작으로 아주 좋은 평가를 받은 작품입니다. 보통 전편보다 좋은 평가를 쉽지 않는데 탑건2는 그것을 해냈습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
요즘 개봉한 영화들과 마찬가지로 부제목을 갖고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탑건 : 매버릭이라는 부제목이 있습니다. 일단 추억과 향수를 느끼게 합니다. 여기에 변화된 시대에 맞게 현대판으로 탑건을 재해석했습니다. 1편에 등장했던 대부분의 인물들이 다시 나온다는 것도 흥행에 많이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흥행했고 한국에서도 800만명 넘는 관객을 동원하며 2022년 하반기 최고의 영화가 되었습니다.
매버릭은 생도가 아닌 교관으로 부임하며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본인이 교육을 받았던 훈련장에 교육자 신분으로 다시 찾아온 것 입니다. 전설적인 파일럿이지만 젊은 생도들은 매버릭을 잘 알지 못합니다. 이런 것에 아랑곳하지 않고 자신의 일을 묵묵히 합니다. 그냥 실력으로 증명을 하니 슬슬 자연스럽게 따르기 시작합니다. 뜻밖의 상황도 발생합니다. 어떻게 위기를 헤쳐갈지 영화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OST가 아주 좋은 영화로도 자주 거론되고 있습니다. 탑건1에서도 Take my breath away같은 명곡들이 아직까지 회자되고 있습니다. 이번 탑건2에서도 주옥같은 곡들이 아주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OneRepublic의 I Ain't Worried입니다. 원래 유명한 곡이었지만 다시 한번 역주행에 성공합니다. 또한 Lady Gaga의 Hold My Hand도 특유의 분위기를 잘 살리는 노래로 아주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