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용이나 대학교 과제용으로 노트북을 들고 다녀야 되는 상황이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무게가 아주 중요합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서 무게가 가벼운 노트북들을 추천해 드립니다. 첫번째로 그램입니다. 가벼운 노트북의 대명사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램14의 경우에는 무게가 1kg 미만이라서 정말 가볍습니다. 17인치도 무게가 1.4~1.6kg 정도로 큰 화면을 감안하면 아주 경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비슷한 가격대의 다른 노트북들과 비교하면 성능이 조금 좋지 않습니다. 가성비 측면에서는 그렇게 좋다고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사무용이나 간단한 과제 목적이라면 충분합니다.
두번째는 맥북에어입니다. 1kg 초반대의 가벼운 무게입니다. 2020 맥북 에어 m1 모델을 구매한다면 극강의 가성비를 느낄 수 있는 제품입니다. 또한 평소에 다른 애플기기를 이미 사용하고 있다면 호환성 측면에서도 편리성을 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칩셋의 효율성으로 빠른 작업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운영체제가 MAC을 쓰기 때문에 처음 쓴다면 적응할 시간이 다소 필요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는 삼성 갤럭시북 S Lite입니다.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무게가 정말 라이트합니다. 그램14보다 49g이 더 가볍습니다. 0.95kg의 무게입니다. 사실상 1kg 미만의 몇 안되는 노트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삼성이라서 AS가 가장 좋다는 장점도 가장 큰 부분으로 작용합니다. 가격도 앞서 소개한 모델들보다 더 저렴합니다. 그 만큼 성능은 조금더 낮습니다. 화면도 13인치로 다소 작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앞에서 소개한 제품들은 가벼운 만큼 성능이 사무용에 조금더 적합합니다. 물론 저사양 게임등은 가능합니다. 조금더 높은 성능을 원한다면 RTX3050을 탑재한 가벼운 노트북이 있습니다. 네번째는 에이수스 비보북 프로 14X입니다. 무게는 1.45kg로 가장 무겁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1kg대 노트북으로 가벼운 편에 속합니다. 외장그래픽이 필요한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된다면 좋은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