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따 100번 시도한 현실적인 후기

 일명 번호따기로 길거리 또는 지하철 등에서 모르는 사람에게 말을 걸어서 연락처를 물어보는 것을 의미합니다.


통계

헌팅 방법
연애 성공
일단 결론적으로 말하면 100번 정도 시도했을 때 번호를 받은 것은 20번 정도 입니다. 그 중에서 실제 데이트까지 이어진 것은 5번으로 생각보다 많다고 할 수 있고 적다고 할 수 있습니다. 외모, 말빨에 따라서 조금 확률이 달라질 수 있겠지만 번호를 받을 확률은 일반적으로 10~30%의 확률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번호를 받았다고 해도 무조건 데이트로 이어지는 것도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낯선 사람에게 물어봐서 만나는 것 이기 때문에 외모가 아무리 뛰어나도 의외로 확률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시간

또한 대부분은 평소에 번호따는 것을 해본적이 없기 때문에 처음 한다면 아주 부담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해야지 해야지 하다가 몇달이 미뤄지기도 합니다. 따라서 첫 시도가 중요하기 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그, 유튜브 등에 알려진 다양한 접근법, 멘트가 있지만 이것은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냥 가서 일단 아무말이나 해야 됩니다. 알려줄 사람은 어떻게 말해도 알려주고 알려주지 않는 사람은 어떻게 말해도 알려주지 않습니다.

수백번 물어보는데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는 것 아니냐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조건 설정에 따라서 다릅니다. 내 이상형에 상관없이 일단 이성을 만나는 것이 목적이라면 2일 만에도 100명 넘게 물어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확실하게 끌리고 특정 기준 이상에게 물어보겠다고 하면 몇 시간 동안 한명에게만 물어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높은 기준을 설정해도 1~2달이면 생각보다 아주 많이 물어볼 수 있습니다.

성공률

당연히 처음할 때는 너무 어색하고 떨려서 더 낮아집니다. 할수록 자연스러워지며 성공률도 높아집니다. 여자도 남자에게 물어볼 수 있어서 이성이라는 표현을 했지만 일반적으로 남자가 여자에게 물어보는 것이 99% 입니다. 아무튼 몇 번 했다고 실망하지 말고 최소한 3~4달은 꾸준히 한다는 생각으로 하면 성공률이 높아지며 데이트를 하고 사귀는 것 까지 갈 수 있습니다. 간혹 운이 좋은 경우는 처음 5번 시도했는데 3번을 연락처를 받고 그 중에서 사귀는 경우도 있습니다.

진짜 운이 좋은 케이스이고 대부분 최소 50~60번은 해야 사귀는 가능성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데이트는 어떻게 진행해야 되는지 궁금합니다. 정해진 공식은 없지만 첫 데이트는 그냥 가볍게 카페에 가서 몇 시간 얘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서로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간단히 서로를 파악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또한 이 대화를 통해서 다음 만남도 가능한지 분위기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데이트까지 간다면 식사도 하고 조금 더 다양한 이야기를 할 수 있습니다.

날씨

약간 의외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날씨의 영향도 큽니다. 봄, 가을이면 하루 종일 12시간 이상도 할 수 있습니다. 여름, 겨울이면 10분만 돌아다녀도 힘들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겨울이면 체온이 낮아지며 발도 차가워지고 여름보다 더 힘든 경향이 있습니다. 그나마 여름은 중간중간에 수분 보충도 하고 실내에서 잠깐 쉬면 괜찮아지지만 겨울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겨울이면 실내공간을 중심으로 공략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타

어플

너무 바쁘거나 서울 같은 번화한 지역이 아니라면 환경 자체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때는 어플리케이션을 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공식적인 통계예 의해서 남녀의 비율은 10대1로 남초 입니다. 실질적인 체감은 20대1이 되며 대화 자체를 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또한 스캠과 사기와 판치는 경우도 있어서 이것을 거르는 혜안도 필요합니다. 외국이면 남녀 비율이 괜찮지만 한국이면 그냥 길거리로 나가서 번호따기를 하는 것이 확률이 더 높을 수 있습니다.

요약

인내심을 갖고 계속 시도하다 보면 실력도 좋아지고 데이트를 잡는 상황도 생깁니다. 또한 앞서 언급한 것 처럼 운이 좋다면 생각보다 빠르게 사귈 수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흥미로운 사실도 있습니다. 누가 봐도 아주 뛰어난 외모를 갖고 있는 사람에게 물어 봤는데, 누군가 길거리에서 번호를 물어본 것이 처음이라는 말을 했습니다. 그 만큼 용기를 내기 어렵고 하는 사람들도 많지 않기 때문에 내가 한다면 의외로 좋은 결과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번호의 경우 전통적인 휴대폰 번호를 물어보지 않아도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편의상 번호라고 했지만 그냥 카톡 아이디로만 추가하거나 다른 SNS 인스타, 텔레그램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누가 번호를 물어보면 거부감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그냥 SNS만 교환하는 것도 좋을 수 있습니다. 뭔가 나에게 호감같은 느낌인데 망설인다면 번호를 고집하지 않고 카톡, 인스타 등으로 물어보는 방법도 좋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