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드플레이 내한, 티켓팅 날짜, 공연장 위치 정보

 세계적인 밴드 콜드플레이의 내한이 확정 되었습니다. 2025년 4월 한국에서 공연을 합니다. 무려 4차례 공연을 하며 4월 16, 18, 19, 22일에 일정이 있습니다. 보통 2일 공연은 많지만 이례적으로 무려 4일이나 공연을 합니다. 위치는 경기도 고양시 고양종합운동장 입니다.

콘서트

  • 2025년 4월 16일 수요일 저녁 8시
  • 2025년 4월 18일 금요일 저녁 8시
  • 2025년 4월 19일 토요일 저녁 8시
  • 2025년 4월 22일 화요일 저녁 8시

티켓팅

콜드플레이 내한
출처 : Coldplay SNS

일반예매

선예매도 있지만 대부분 일반 예매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공연이 4일이나 있기 때문에 일반 예매로 해도 충분히 원하는 좌석을 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16일은 수요일이고, 22일은 화요일입니다. 직장인이나 학생이면 일정을 조율하기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휴가를 내면 충분히 가능하지만 평일이라서 변수가 많습니다. 공연은 모두 저녁 8시에 있어서 칼퇴근을 한다면 반차만 써도 충분히 참여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선예매

선예매는 각각 다른 업체에서 2일간 진행됩니다. 아티스트 선예매는 연예인 대상이 아니라 주관을 해당 아티스트(Coldplay)가 하는 것 입니다. 아티스트, 라이브레이션 모두 별도의 홈페이지에 가입해서 진행해야 됩니다. 인터파크 티켓 이외에 다른 사이트에 가입해야 되기 때문에 다소 귀찮게 느껴집니다. 물론 선예매로 확실하게 표를 구하겠다면 충분히 시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선예매로 풀리는 표가 많지 않을 수 있어서 경쟁이 치열할 수도 있습니다.

고양종합운동장

콜드플레이 내한
출처 : Coldplay SNS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중앙로 1601

고양시가 서울에서 가깝긴 하지만 덕양구와 일산동구의 얘기입니다. 일산서구는 파주에서 가깝습니다. 고양종합운동장이 있는 대화동은 서울에서 가장 먼 위치에 있습니다. 3호선 대화역에서 내리면 걸어서 3분이면 경기장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마포, 서대문, 용산 등에 거주한다면 지하철을 타고 1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성북, 동대문, 강남 등이면 2시간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공연 시작 시간은 저녁 8시 입니다. 이 시간에 맞춰서 출발하면 정확히 출퇴근 시간대에 겹쳐서 힘들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자가용으로 운전하면 도로가 막히기 때문에 지하철보다 더 오래걸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최소 3~4시간 전에 출발해야 여유롭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2일 이상 참여한다면 근처 호텔을 예약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인근에 국제전시장 킨텍스도 있습니다. 따라서 해외 방문객이 많기 때문에 호텔도 꽤 많습니다.

2~3일 정도 대화역 인근 호텔에 묶는다면 이동거리를 확실하게 줄일 수 있습니다. 18일 금요일, 19일 토요일이기 때문에 금요일 하루 정도 휴가를 내고 숙소를 예약해서 머물 수 있습니다. 주5일 근무 기준이면 이렇게 효율적으로 일정을 짤 수 있습니다. 콜드플레이의 음악성과 상징성이 그 만큼 크기 때문에 이렇게 할 가치는 충분합니다. 콘서트 일정이 4일로 아주 깁니다. 8년만에 내한하는 것을 제대로 보상하고 있습니다.

좌석

기본적으로 축구 경기장이기 때문에 동서남북에 좌석이 있습니다. 공개된 배치도에는 스테이지쪽 일부 좌석은 운영하지 않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전체 좌석의 80% 정도만 운영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스탠딩이 추가되기 때문에 전체 참여 인원은 경기장은 만원 관중과 비슷할 수 있습니다. 4만석 정도의 좌석이 있기 때문에 매번 공연에 4~5만명 정도가 참여할 수 있습니다.

배치도에 의하면 축구 경기장 한쪽 골대 위치에 스테이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세로 타원형으로 스탠딩 존이 있습니다. 축구 경기장에서 한쪽 골대 뒤쪽만 제외하고 모두 운영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시야 확보가 잘 되는 경기장이기 때문에 일반 좌석에 앉아도 콘서트를 잘 관람할 수 있습니다. 가장 위쪽에 앉아도 잘 보입니다. 층의 경사가 생각보다 높아서 이런 효과가 있습니다. 고소공포증이 있다면 약간 무서울 수도 있습니다.

가장 앞쪽 좌석을 구매한다면 사실상 스탠딩처럼 아주 가까운 체감을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국가대표 a매치가 자주 열리는데 앞쪽 좌석에서 보면 생각보다 더 가깝습니다. 스탠딩을 하는 것 보다 좋을 수 있습니다. 일단 중간중간에 앉아서 쉴 수 있고 의자밑에 물을 놓고 마실 수 있습니다. 스탠딩으로 하면 더 가깝고 역동성이지만 키가 작다면 오히려 좌석보다 시야 확보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격

콜드플레이 내한
출처 : Coldplay SNS
  • 지정석 P : 15만 4천원
  • 지정석 R : 13만 2천원
  • 지정석 S : 11만원
가격은 10~15만원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인기와 위상을 생각하면 합리적인 금액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1인 4매까지 예매할 수 있고 기간에 따라서 취소수수료가 있습니다. 일주일 이내면 취소수수료가 없고 10일전까지는 4000원 있습니다. 이후에는 공연일 2일전까지 10~30% 취소수수료가 있습니다. 2일전까지는 일정 부분 환불이 되지만 1일전에는 되지 않기 때문에 이 것도 알아야 됩니다.

이외에도 예매수수료 2000원, 배송료 3200원이 있습니다. 이것까지 포함하면 실제 구매 금액은 12~16만원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콜드플레이를 생각하면 구매하기에는 좋은 금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티켓으로 선택하면 종이티켓이 별도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냥 모바일 티켓만 보여주면 되기 때문에 간편한 것은 맞습니다. 이외에도 정상적인 구매 이외의 티켓은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암표를 근절하고 있습니다.

광역버스도 대화역 중앙차로에 많이 정차합니다. 하지만 출퇴근 시간이면 지하철보다 훨씬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버스를 이용한다면 빨리 출발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전문 촬영 장비로 개인 촬영은 금지하고 있고 귀중품은 알아서 잘 관리해야 됩니다. 1인당 500ml 이하 생수는 허용하고 있습니다. 생수 이외에 다른 음식은 반입이 금지됩니다. 또한 우산처럼 뾰족한 물건 등도 반입할 수 없기 때문에 이것을 확인해야 됩니다.
이전최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