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기가 방영하고 나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따라서 빠르게 2기 제작이 확정되어 대략 1년만에 2기가 방영됩니다. 아무리 인기있는 애니라도 이런 페이스의 애니 제작은 다소 이례적이기도 합니다. 얼마나 인기가 많은지 실감할 수 있습니다.
평가
쿠로카와 아카네, 출처 : 애니플러스 |
일단 1기를 설명할 필요없이 명작이고 스토리도 아주 훌륭합니다. 하지만 2기에 대해서는 평가가 엇갈리고 있습니다. 특유의 캐릭터와 작화는 여전히 만족도가 높습니다. 스토리 진행에 있어서는 2기는 1기와 아주 다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일단 한 장면에 너무 많은 부연 설명이 있고 거의 대부분 회상 장면이 들어가며 아주 느린 전개로 답답한 느낌을 줍니다. 어떤 경우에는 5분 동안 특정 장면에서 멈춰서 독백과 회상을 반복합니다.
1기도 디테일한 장면을 설명한 때 약간 속도를 늦추는 장면도 있었지만 대체로 빠른 전개와 전환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또한 이야기 주제가 너무 하나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1기는 뭔가 이야기거리가 많았는데 2기는 그냥 연예계 활동으로 집중되어 있습니다. 아쿠아가 내면으로 독백을 하긴 하지만 그것이 해소되지 않습니다. 1기는 캐릭터마다 세심한 감정 표현과 다양한 스토리가 있었습니다.
2기는 너무 단순화되어 그냥 아이돌 애니가 아니냐는 비판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된 이유는 기본적으로 원작에 있습니다. 다른 애니와 비슷하게 만화책이 원작입니다. 만화책에서 중반부로 갈수록 스토리가 산으로 가는 느낌이 많습니다. 그것이 고스란히 2기에 반영되었습니다. 1기의 반응이 이렇게 좋았는데 2기가 이러기도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시청률은 좋게 나오고 있습니다. 1기의 팬층이 두껍기 때문에 완성도와 별개로 시청률은 순항하고 있습니다.
보는곳
- 넷플릭스
- 라프텔
- U+ 328번
- SKylife 484번
- SK 176번
온라인에서는 넷플릭스, 라프텔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각각 구독을 하고 스트리밍 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애니플러스 홈페이지에서 VOD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OTT, 케이블 모두 쓰지 않는다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애니플러스에서 그냥 감상이 1편에 350원이고 다운로드가 700원입니다. 2기는 총 13화이기 때문에 모두 감상을 하면 4650원으로 가성비가 좋습니다.
대형통신사 케이블을 이용한다면 티비에서도 기본 채널로 제공됩니다. 통신사별로 채널 번호는 다릅니다. 위에서 참고할 수 있습니다. 지니티비의 경우는 990번입니다. 추가적으로 현재 티빙에서도 스트리밍하고 있습니다. 1기의 인기가 많았기 때문에 스트리밍하는 곳이 많습니다. 애니플러스 티비 채널에서 매주 목요일 12시에 본방을 합니다. 그리고 30분 뒤에 다시 재방을 합니다.
수요일에서 목요일로 넘어가는 12시이기 때문에 수요일 느낌으로 시청할 수 있는 특이점이 있습니다. 아직 5회 분량이 남았기 때문에 여전히 기대가 있습니다. 후반부를 위한 페이스 조절이였는지 아니면 그냥 이런 느낌으로 마무리될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잔여 회차가 어떻게 마무리 되는지에 따라서 3기 제작도 결정될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도 1기 팬층이 많기 때문에 무난하게만 평가받는다면 3기가 제작될 수 있습니다. 최근 3기도 확정했습니다.
이벤트
2기가 정식으로 방영하기 전에 1화를 영화관에서 선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일부 회차를 영화관에서 선공개하는 것은 다소 이례적입니다. 그 만큼 1기의 반응이 좋았기 때문에 가능 했습니다. 1화는 1기의 내용과 이어지는 동시에 다른 내용도 포함하고 있어서 평가가 좋았습니다. 하지만 이후 느린 진행으로 의문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남은 분량에서 만회가 되길 응원합니다.
참고로 1화라고 표현했지만 정확히는 12화 입니다. 1기는 1~11화, 2기는 12~24화로 구분합니다. 내용이 이어지기 때문에 이렇게 표현하지만 그냥 기수별로 1화부터 처음 시작하는 방식이 익숙합니다. 13~19화까지 진행은 느렸지만 아리마 카나와 쿠로카와 아카네의 성장은 흥미롭다는 반응이 아주 많습니다. 내용과 별개로 일단 캐릭터의 성격과 특성은 잘 살리기 때문에 충분히 재미는 있습니다. 그래도 23~24화에서 다소 만회를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