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는 블로그를 통해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중 가장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에는 사이트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출처 : Google AdSense |
새로운 내용은 3월 20일부터 적용이 됩니다. 기존의 사이트는 다소 투박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새롭게 바뀌는 사이트는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과 UI로 변경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몇 가지 중요한 변화도 있다고 합니다. 새롭게 업데이트 되는 애드센스 관리 페이지에서는 검색 기능을 갖춘 표에 목록 표시된다고 합니다. 말만 들어도 애드센스를 관리하기 편리해 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추가할 수 있는 사이트들이 더 세부적으로 정해집니다. .net 이나 .com 등 사이트 이용자의 신뢰감을 줄 수 있는 도메인들의 사용만 허용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하위도메인에 대한 규칙도 바뀝니다. 더 이상 하위 도메인을 추가하고 관리할 수 없다고 합니다. 사실 약간 구글입장에서는 합리적인 결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하위도메인을 계속 만들어서 거의 무제한으로 애드센스 광고를 달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조금더 체계적으로 관리를 하겠다는 구글의 입장을 알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애드센스의 퀄리티와 광고의 수준이 더 높아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또한 사이트에서 ad.txt의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또한 애드센스를 신청하는 검토를 조금더 신속하게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사실 기존에는 신청하면 3주 넘게 걸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 점을 통해서 사용자의 편의를 늘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