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궁 입장료, 관람시간, 행사 정보

 역사를 체험하고 여행도 즐길 수 있는 좋은 장소가 있습니다. 바로 조선시대 대표 궁궐인 경복궁입니다.


경복궁
출처 : 문화재청 경복궁관리소


태조 이성계가 조선을 건국하고 가장 먼저 축조한 궁궐입니다. 하지만 임진왜란 때 훼손이 된 후 흥선대원군 때 재건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다시 일제강점기 때 일부가 파괴되어서 다시 복원되었습니다. 긴 역사와 큰 규모가 특징인 건물입니다. 우리나라 역사 중세와 근현대를 대표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조선이라는 새로운 나라와 함께 긴 역정을 세월을 이겨낸 역사의 산증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무료개방을 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입장료가 있습니다. 일반권을 기준으로 3000원입니다. 편리한 점은 우리가 자주사용하는 교통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딱히 표를 구매할 필요없이 교통카드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 시대에 청결하고 바이러스를 예방하는 스마트한 방법입니다. 또한 10명 이상 단체 입장하면 2400원으로 할인이 있습니다. 외국인의 경우에는 한복을 입으면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매주 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픈을 합니다. 관람시간은 동계 오전 9시에서 오후 5시까지 입니다. 춘계의 경우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합니다. 여름은 가장 길게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합니다. 추계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합니다. 입장 마감은 종료 1시간 전까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서 여름에는 종료 1시간 전인 오후 5시 30분까지만 입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