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싸게 사는 몇가지 방법

오래쓰고 좋은 노트북을 사려면 최소 100만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싸게 구매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노트북 싸게 사는 방법
노트북 구매

정말 간단한 방법이지만 많이 놓치고 있는 몇 가지 방법들을 소개해 드립니다. 먼저 구매 시기가 중요합니다. 단순히 구매 시기에 차이가 있을 뿐인데 10만원 정도 가격이 차이가 나기도 됩니다. 이 경우에는 원하는 노트북을 구매하기 전에 구매후기를 꼼꼼하게 읽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구매후기에 성능이나 디자인이 관한 정보도 있지만 얼마에 구매했는지 가격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을 통해서 어느 가격이 최저가인지 쉽게 파악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구매하려는 노트북이 최저가가 가깝다면 그냥 바로 구매해도 좋습니다. 하지만 최저가가 차이가 많다면 조금 기다리거나 다른 노트북을 찾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다른으로 방법은 쿠폰의 할인율을 꼼꼼히 따져보는 것 입니다.  사실 노트북은 상시로 2~5%은 할인은 항상 합니다. 하지만 특정 제품이나 특정 브랜드가 가끔 10% 할인 쿠폰을 주기도 합니다. 11번가, 쿠팡, 지마켓 등 여러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쿠팡으로 쉽게 예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팡에서 쿠팡와우를 구독하면 쿠폰을 추가적으로 받습니다. 거의 모든 제품에 할인 쿠폰이 적용됩니다. 하지만 할인률의 차이가 큽니다. 여러가지 노트북을 찾아보고 할인률이 가장 높은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이렇게 정말 간단하게 구매 시기와 할인 쿠폰만 잘 선택해도 최대 20만원을 절약하게 됩니다. 어렵지 않고 정말 쉬운 방법이지만 대부분은 귀찮거나 잘 모르겠다는 이유로 이것을 고려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명한 소비를 위해서 기다림과 정보를 찾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다음 방법은 약간 복잡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자제품에 조금만 지식이 있다면 그렇게 복잡한 방법은 아닙니다. 바로 RAM을 직접 추가하고 윈도우를 직접 설치하는 것 입니다. 원하는 사양보다 낮은 사양의 RAM를 구매해서 나중에 직접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RAM 구매하는 비용을 고려해도 최소 5만원은 아낄 수 있게 됩니다. 사실 이 방법은 드라이버로 노트북을 분리하고 끼워야 된다는 번거로움이 조금 있긴 합니다. 


조금 더 편한 방법은 윈도우 직접 설치입니다. 설치 방법은 블로그, 유튜브에 등에 검색하면 자세히 나와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가 설치된 노트북을 사면 최소 15만원은 가격이 더 올라갑니다. 프로그램만 직접 설치해도 아주 큰 금액을 아낄 수 있게 됩니다.


이 방법들은 윈도우 운영체제의 노트북에만 적용됩니다. 맥북의 경우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맥북은 최근에 생산된 제품들은 직접 램을 추가할 수 없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또한 운영체제도 맥을 사용하고 딱히 미설치 옵션도 없습니다. 그래도 처음 설명한 두가지 방법은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가지 방법으로 노트북을 조금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