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내가 차단당했나? 톡을 보냈는데 1이 안 없어진다면 의심해볼 만합니다. 하지만 무턱대고 "너 나 차단했어?"라고 물어볼 순 없겠죠. 상대방에게 들키지 않고 카톡 차단 여부를 99% 정확하게 확인하는 방법 3가지를 소개합니다. (2026년 최신 버전)
1. 송금 표시 확인법 (가장 확실함)
![]() |
| 메신저 |
상대방 프로필을 눌렀을 때 상단에 '₩(원화) 송금 버튼'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 송금 버튼 있음: 차단 아님 (그냥 메시지 안 읽는 것)
- 송금 버튼 없음: 메시지 차단 + 프로필 비공개 차단 당했을 확률 99%. (단, 해외 번호 가입자는 원래 송금 버튼이 없을 수 있음)
2. 단톡방 초대법 (유령방 테스트)
가장 고전적이지만 확실한 방법입니다. 단, 실패하면 상대방에게 들킬 위험이 있으니 주의하세요.
- 나, 차단 의심 상대, 그리고 제3자(협조자)를 포함한 단톡방을 만듭니다.
- 방을 만들고 아무 말이나 입력합니다.
- 이때, 초대 목록에 상대방이 없거나 초대가 안 된다면 100% 차단당한 것입니다.
3. 추천 친구 목록 확인 (차단 후 해제)
내 폰에서 상대방 전화번호를 지우고, 카톡 친구 목록에서도 차단했다가 풉니다. 그리고 '친구 추천 목록'을 갱신했을 때 상대방이 뜬다면? 상대방은 나를 친구로 저장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즉, 차단 안 당함)
4. 캘린더/뮤직 프로필 확인
상대방 프로필 뮤직이나 생일 캘린더가 갑자기 안 보인다면 의심해봐야 합니다. 하지만 이건 상대방이 설정을 바꿨을 수도 있어서 정확도는 떨어집니다. 송금 버튼 확인이 제일 빠릅니다.
5. 결론
차단당한 사실을 알게 되면 마음이 아프겠지만, 불필요한 인간관계를 정리하는 계기로 삼으세요. 굳이 풀려고 노력하기보다 쿨하게 잊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