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가 좋은 OTT로 현재 구독료 7890원입니다. 과거보다 조금 오르긴 했지만 여전히 다른 플랫폼보다 가격에서 장점이 있습니다.
블록버스터
뉴토피아
![]() |
출처 : Coupang Play |
블랙핑크 지수, 연기파 배우 박정민이 출연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재윤과 영주는 커플입니다. 재윤이 군복무중이기 때문에 곰신 커플로 달달한 케미를 자랑합니다. 그러다가 도심에 갑자기 좀비가 출몰하며 서로를 걱정하는 상황이 전개됩니다. 이 난관을 뚫고 서로를 만나러 가는 약간은 코믹하고 다이나믹한 스토리가 특징입니다. 소설을 원작으로 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스토리가 탄탄합니다.
다양한 캐릭터와 함께 꽤 큰 규모의 액션도 재미가 있습니다. 총 제작비는 200억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8화 분량인데 200억이면 한회에 20~30억이 투입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비슷한 종류의 드라마가 80~150억 수준으로 제작되는 것은 감안하면 스케일이 큽니다. 물론 미국 기반으로 제작되는 드라마는 한회에 100억이 들기도 합니다. 아무튼 한국에서 제작된 기준으로는 대형 드라마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이것에 더해서 수위도 꽤 높습니다. 따라서 19세 이상만 시청할 수 있습니다. 꽤 화끈한 장면들이 많이 나오며 이런 장르를 좋아한다면 긍정적으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지수의 비주얼과 함께 연기 변신으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두번째 주연작인 것을 생각하면 연기가 꽤 괜찮다는 반응이 있습니다. 반대로 더 완성도가 높아야 된다면 의견도 있습니다. 지수는 설강화에 이어서 두번째 주연작 입니다. 다른 작품에서는 짧게 나왔습니다.
박정민의 연기력은 탄탄하며 전반적인 연출이나 액션에서도 완성도가 높습니다. 쿠팡플레이, 아마존 프라임비디오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프라임비디오에서 해외 시청자층을 저격하고 있습니다. 약간의 논란은 있었지만 공개 첫날부터 쿠팡플레이 1일차 최다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이후 빠르게 인기를 얻어서 쿠팡플레이 컨텐츠중에서 누적 조회수 1위를 경신합니다. 작품의 완성도가 높기 때문에 이런 결과가 나왔습니다.
코미디
직장인들
오피스 주제를 형식으로 개그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뉴토피아는 약간 진지하고 수위가 높다면 직장인들은 철저하게 개그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MZ오피스를 바탕으로 제작된 드라마 입니다. 일단 오피스 형식에서 재미있는 소재가 개그는 다 나옵니다. 좋소기업, 미드 오피스 등을 연상하는 장면도 있습니다. 출연진은 신동엽, 이수지, 혜리 등이 나옵니다. 기본 고정 출연진이 있고 매회 다른 인물들이 한명씩은 나옵니다.
1회에는 혜리가 나왔고 3회에는 배우 고수가 나왔습니다. 기존의 출연진만 있으면 약간 정형화될 수 있기 때문에 매회 이목을 끌만한 출연자들이 있습니다. 언어적으로 매운맛이 강하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19세 이상 시청가로 제작되었습니다. 솔직히 외국 기준이면 15세 정도의 수위로 생각할 수 있지만 한국은 기준이 다른 국가보다 엄격합니다. 실제로 외국인들이 예능에 나와서 한국 드라마, 영화의 수위가 너무 낮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물론 강력한 심의규정으로 생기는 장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작품에 대한 창의성과 완성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조금만 수위가 높아도 창피하다고 느끼는 인식때문에 답답하다는 반응도 있습니다. 아무튼 재미있고 매운맛 개그가 많이 나오며 웃으며 가볍게 볼 수 있는 드라마입니다. 소재는 다르지만 미드 빅뱅이론 같은 특유의 직설적인 느낌도 있습니다. 신동엽 특유의 드립도 좋습니다.
기타
프리미어리그
2025-26시즌부터 EPL을 독점해서 중계합니다. 현재 라리가, 분데스리가를 독점 중계하고 있습니다. 2025년 여름부터는 EPL까지 독점하며 유럽 3대 축구리그를 모두 중계하게 되었습니다. 드라마, 영화에 이어서 축구 중계에 대해서는 영향을 확대하는 쿠팡플레이 입니다. 2024-25시즌 기준으로는 7890원 구독료로 드라마, 영화, 축구 중계를 모두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일단 혜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시즌은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이것에 대해서 정확하게 공지를 하고 있지 않습니다. 세가지 방향으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 동결, 요금 인상, 신요금제 입니다. 첫번째는 7890원으로 똑같이 사용하는 것 입니다. 인상은 와우 멤버십이 7890원에서 1000~2000원 늘어나는 것 입니다. 소비자의 반응을 생각해서 최대 9900원 정도로 인상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스포츠 별도로 요금제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 심리를 생각하면 두번째가 확률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