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WBC에서 일본이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여기에서 오타니 이외에도 많은 선수들이 활약했습니다.
출처 : 요시다 마사타카 인스타 |
주목해야 될 만한 선수들을 몇명 소개해 드립니다. 먼저 사사키 로키입니다. 160km/h 이상의 빠른 공을 던질 수 있는 투수입니다. 따라서 이미 메이저리그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WBC 무대가 사사키 로키의 쇼케이스가 될 수 있는 관측이 많았습니다. 이것에 부응하듯이 사사키 로키는 최고 속도 164km/h의 위력적인 공을 뿌렸습니다. 참고로 오타니 쇼헤이가 최고 속도 163km/h를 기록했습니다.
선배 오타니보다 투수로서 자질은 더 좋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물론 오타니는 타자로 재능이 많기 때문에 비교는 불가능합니다. 아무튼 메이저리그에 입성하면 성공가능성이 아주 높은 선수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메이저리그에서 강속구를 뿌리는 투수들이 많긴 하지만 몇몇 투수를 제외하면 160km/h 이상 던질 수 있는 투수들은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공의 속도와 위력만으로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습니다.
다만 제구 부분에서 살짝 흔들리는 경향도 있어서 아직은 조금 보완을 해야 될 점도 있습니다. 다음은 외야수 요시다 마사타카입니다. 아직 메이저리그에서 뛰지 않았지만 이미 보스턴 레스삭스와 5년 계약을 했습니다. 2023시즌부터 메이저리그에서 뛸 예정입니다. 보스턴에서 요시다 마사타카에게 1000억이 넘는 총액을 제시했습니다. 이 기대를 증명하며 2023년 WBC에서 4할이 넘는 타율을 기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