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를 활용한 맛있는 요리를 만드는 방법

 김치는 한국인의 소울푸드입니다. 따라서 여러가지 음식과 조합을 하면 더욱 맛있는 음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김치

가장 조합이 좋은 것은 김치와 돼지고기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모르지만 가장 꿀조합은 바로 제육볶음에 김치입니다. 보통 제육볶음에는 김치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돼지고기와 양파, 파 등의 채소를 넣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김치를 더하면 맛이 더 좋습니다. 가끔씩 아무래 요리를 잘해도 돼지고기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제육볶음에 김치를 넣고 조금만 끓여도 잡냄새가 금방 제거됩니다.


또한 설명할 필요가 없는 환상의 궁합이 탄생합니다. 김치의 약간 신맛이 느끼함까지 잡아주며 최상의 제육볶음이 완성됩니다. 그리고 간이 잘 맞지 않는다면 김치가 부족한 간까지 커버를 해줘서 제육볶음의 완성도를 높입니다. 돼지김치찌개뿐만 아니고 제육볶음에도 김치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찌개나 고기의 종류에 상관없이 김치를 넣으면 더 맛있습니다. 특히 국물이 많은 찌개의 경우에 그렇습니다.


간이 맞지 않거나 재료가 부족하면 뭔가 애매한 찌개됩니다. 이 때 김치하나로 해결가능합니다. 적당한 양의 김치를 넣으면 일단 간이 맞고 기본적으로 배추라서 국물의 풍미도 더 좋아집니다. 만약에 여기에서 간이 부족하다면 김치국물을 조금 부어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맛있는 찌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냥 김치 자체로 요리도 가능합니다. 식용유 그냥 김치를 볶으면 맛있는 냄새와 함께 밥한공기를 순삭하게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