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애드센스에서 많은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간단하게 요약하면 조금더 사용하기 편리한 사용자친화적인 업데이트입니다.
출처 : Google |
먼저 사이트 상태와 Ads.txt 상태를 더 직관적으로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Ads.txt 상태입니다. 기존에는 확인하기 번거로웠고 없던 항목입니다. 티스토리의 경우에는 해당사항없음이라고 표시됩니다. 상태는 총 4가지입니다. 승인됨, 승인되지 않음, 찾을 수 없음, 해당사항없음입니다. 티스토리로 애드센스를 운영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보통 해당사항없음으로 나올 확률이 많습니다.
티스토리에서 광고를 게재할 때 별도의 아이디가 필요하지 않아서 그렇다고 합니다. 티스토리 이외에 구글블로그, 워드프레스를 운영한다면 별도로 입력을 해야 됩니다. 입력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google.com, pub-0000000000000000, DIRECT, f08c47fec0942fa0을 입력하면 됩니다. pub 옆의 빈칸에는 본인의 pub 코드를 넣으면 됩니다. Ads.txt 상태가 반드시 승인됨으로 표시되야 됩니다.
애드센스가 승인되도 Ads.txt 상태가 승인이 아니면 광고가 나오지 않습니다. 이런 점에서 티스토리가 비교적 간단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상태 UI도 더 직관적으로 바뀌어서 이 점도 좋습니다. 광고 설정도 더 편리해 졌습니다. 자동광고 설정을 클릭하고 오버레이, 인페이지 형식을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외된 영역을 수동으로 설정하기도 더욱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