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빅클럽 레알 마드리드의 경기장을 소개합니다. 이름은 스페인어로 Estadio Santiago Bernabeu입니다.
1947년 처음 완성된 역사가 있는 경기장입니다. 이름을 한국어로 해석하면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경기장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여러번의 리모델링 공사를 거쳐서 최신식 시설을 갖췄습니다. 또한 지붕식 개폐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비가 오거나 바람이 많이 부는 악천후에도 경기를 하기 좋습니다. 메이저리그 경기장처럼 지붕이 되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축구 경기장중에서 개폐식은 거의 없습니다.
현재 81044석의 좌석이 있습니다. 과거에는 10만석 넘게 운영했습니다. 하지만 안정상의 문제로 현재는 10만석 이하입니다. 아마 10만석이 넘으면 경기장을 통제하기 어려운 것으로 추측됩니다. 바르셀로나도 현재는 10만석 이하로 관객을 수용하고 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 CF 이외에도 스페인 국가대표팀도 메인 경기장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규모도 크기 스페인 수도 마드리드에 있기 때문입니다.
마드리드는 스페인 최대의 대도시입니다. 또한 날씨도 아주 좋습니다. 따라서 문화 유적을 관광하거나 여행을 하기에 좋습니다. 최근 리모델링은 2020~2022년에 진행했습니다. 여기에 약간 흥미로운 사실도 있습니다. 원래는 공사 기간에 더 오래 걸릴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 때문에 많은 경기가 취소되어서 공사가 더 빨리 진행되었습니다. 코로나 시국으로 인한 에피소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