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WBC 우승 일본이 차지하다, 오타니 쇼헤이 원맨쇼

 2023년 열린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에서 일본이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이 이번이 5회 대회입니다.

오타니
출처 : WBC 인스타그램

일본은 1회 대회 2006년과 2회 대회 2009년에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2회 연속 우승을 하며 야구 강국이라는 것을 확실하게 증명했습니다. 3, 4회 대회에서도 4강에 진출했습니다. 최소 성적이 4강이라는 아주 높은 성적을 내며 꾸준히 일본 야구의 클래스를 증명했습니다.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은 4년 주기로 개최되다가 코로나19 때문에 연기되었습니다. 그래서 2023년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은 5년만에 개최가 됩니다.


일본은 이 대회에서도 막강한 실력을 과시합니다. 조별예선에서 4전 4승을 기록하며 압도적인 실력을 다시 증명합니다. 조별예선에서 한국, 체코, 중국, 호주와 편성되었습니다. 다른 팀들도 타선에서는 꽤 괜찮았습니다. 하지만 투수진에서 일본의 실력이 압도적이었습니다. 결정적인 순간에 에이스들이 등판에서 상대 타선을 잘 틀어막었습니다. 8강에서는 푸에르토리코를 무난히 꺽었습니다.

오타니 쇼헤이
출처 : WBC 인스타그램

4강에서는 멕시코를 만나며 다소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멕시코에서는 메이저리그들이 많기 때문에 전력이 좋습니다. 하지만 4강에서는 타선의 힘을 바탕으로 6대5 짜릿한 끝내기 승리를 합니다. 결승전에서는 모두 예상처럼 미국와 만납니다. 미국도 이번에 메이저리거를 대거 투입했습니다. 성적은 팽팽했습니다. 9초에 오타니 쇼헤이가 등판합니다. 2아웃에서 상대타자는 에인절스 팀동료 트라웃이었습니다. 


오타니는 9초 2아웃 상황에서 트라웃과 신중히 승부합니다. 트라웃은 역대 최고의 타자로 평가받는 선수입니다. 따라서 홈런 한방이면 점수를 낼 수 있습니다. 9초까지 점수는 3대2로 일본이 앞서고 있었습니다. 어느덧 풀카운트 3볼 2스트라이크가 됩니다. 여기에서 오타니 쇼헤이는 절묘한 슬라이더로 삼진을 잡아내며 팀의 3대2 리드를 지키며 대회 우승을 이끕니다. 타자와 투수에서 맹활약하며 사실상 오타니 원맨쇼라는 평가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