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성 프리미어리그 진출? 최근 마인츠에서 성적

 올해로 분데스리가 2년차를 맞고 있는 한국의 미드필더 이재성 선수입니다. 2018년 분데스리가2 홀슈타인 킬로 이적을 했습니다.


이재성
출처 : 이재성 인스타그램


당시 2부리그 이적으로 약간 의외라는 반응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본인의 선택대로 차근히 성정하며 현재는 마인츠 최고의 선수로 거듭났습니다. 최근 4경기 4골이라는 놀라운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5경기 4골 1도움으로 경기당 1개의 공격포인트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2022-23시즌 분데스리가 2년차를 맞아서 본격적으로 팀에 녹아들기 시작합니다. 첫번째 시즌에서는 다소 경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부동의 주전으로 뛰고 있습니다. 또한 주목할 만한 점은 카타르월드컵 이후에 더 잘하고 있다는 것 입니다. 실제로 국가대표로 월드컵에 출전했던 선수들이 월드컵 출전 이후에 더 많이 성장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가 지켜보는 큰 무대에서 경기를 하고 나면 소속팀으로 복귀했을 때 모든 경기에서 긴장하지 않고 최고의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된다는 것 입니다.


이 효과가 이재성 선수에게도 나타났습니다. 실제로 분데스리가 후반기 굉장히 여유로운 모습으로 골을 넣고 경기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원래 잘했던 개인기가 일대일 돌파도 100%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에 활약이 놀랍기 때문에 다른 클럽에서 이재성 선수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본인도 더 큰 무대에서 제안이 온다면 이적을 하고 싶다고 발언하기도 했습니다. 아마 프리미어리그 팀의 제안이 온다면 이적할 확률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