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영화 추천 : 멋진 인생

 멋진 인생은 1946년 개봉한 영화입니다. 그래서 컬러가 아닌 흑백 영화 입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영화를 보다보면 생각보다 화질이 좋다는 느낌입니다.

고전영화 추천 : 멋진 인생
고전영화 추천 : 멋진 인생

사실 이 영화를 알게 된 계기는 조금 특이합니다. 재미있는 드라마를 보고 싶어서 미드 빅뱅이론을 보던 중 이었습니다. 크리스마스 기념으로 친구들이 모여서 노는 에피소드 였습니다. 얘기를 하던 중 버나뎃이 고전 영화를 추천합니다. 그게 바로 멋진 인생 입니다. 뭔가 명작 느낌도 나고 빅뱅이론이 지겨워지던 찰나라서 검색을 해 봤습니다.


고전영화를 좋아해서 웬만하면 보려고 했습니다. 근데 1946년이고 흑백영화라서 솔직히 망설임도 있었습니다. 결국 그냥 보기로 결심했고 저의 명작 영화리스트에 영화 하나가 추가 되었습니다. 영화의 주인공은 조지 베일리 입니다. 조지 베일리는 작은 마을에서 태어나서 항상 모험을 원하는 친구 입니다. 


조지 베일리를 통해서 한 사람의 인생을 간접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스로의 인생을 돌아보며 교훈이 될 수도 있습니다. 조지 베일리는 어떤 사건으로 인해서 다리에서 뛰어내리려고 합니다. 그 순간 천사가 등장해서 조지 베일리가 태어나지 않았을 경우 마을이 어떻게 변화는지 보여줍니다. 조지 베일리가 다리에서 뛰어내리려고 하는 이유들과 천사가 조지 베일리에게 보여주는 것을 통해서 많은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빅뱅이론에서 친구가 버나뎃에게 무슨 영화냐고 물어보는 장면이 있습니다. 버나뎃은 주인공이 다리에서 뛰어내리려고 할 때 자신이 태어나지 않은 세상을 보는 영화라고 했습니다. 이 것이 스포일러는 절대 되지 않았습니다. 영화를 보기 전에 스포일러가 될 수도 있겠다고 생각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천사가 등장한다는 점에서 SF적인 요소도 있고 생각보다 더 많은 에피소드들이 있습니다. 영화의 원제목은 It's a Wonderful Life 입니다.

처음다음